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행복한 부자되기
9/26 한경 스크랩 본문
http://plus.hankyung.com/apps/newsinside.view?aid=2022092542741&category=NEWSPAPER&sns=y
1회 충전에 800㎞…불붙은 '꿈의 트럭' 경쟁
친환경 대형 트럭 시장에서 수소차와 전기차의 각축전이 벌어지고 있다. 그동안 트럭 시장에선 배터리보다 가벼운 수소연료전지가 미래 에너지로 자리 잡을 것이라는 게 일반적인 시각이었다.
plus.hankyung.com
1. 핵심내용 구조화
What: 트럭시장에서 전기트럭이 치고나가고 있다
Why: 전기트럭이 점점 기술이 발전하며 주행거리도 늘어나고 충전시간도 줄어들며 이점이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다
How: 여러 업체에서 발전된 전기트럭들을 출시 예정이며 전기트럭시장에서는 리튬인산철 배터리가 쓰임새가 더 커지고 있다. 하이니켈보다 저렴하기 때문. 국내 업체들도 이런 시장에 보조를 맞추고 있다.
2. 모르는 용어 정리
리튬인산철(LFP)배터리: 개발된지 오래되고 싸다. 발열성이 낮아 안전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. 대신 에너지밀도가 낮아 같은 에너지생산에 부피를 많이 차지한다. 주로 중국이 생산한다. 테슬라가 이걸 사용하겠다고 선언했다.
삼원계(NCM) 배터리: 니켈,망간,코발트를 섞어 만든 배터리. 리튬인산철보다 에너지 밀도가 높다. 가격이 비싸다. 화재사건의 가능성이 있다.
3.질문
트럭에서 전기차가 수소차보다 대세가 될까?
4. 투자에 적용할 점
수소는 도로운송 대신 항공이나 선박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하고있다. 미래 모빌리티는 전기와 수소의 양대산맥이 될것이 분명해 보인다. 이 두 섹터는 항상 관심가지고 공부가 필요할 것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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